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 최근 검색기록을 지우고 기록 남기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기록 지우고 기록 남지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소개



윈도우 검색기는 컴퓨터에 있는 앱, 문서, 웹 검색 기록을 할 수 있는 도구인데요. 빠르게 내가 원하는 파일을 찾거나 웹상에서 검색을 할때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한번이라도 검색한 내용은 아래 화면 처럼 모두 기록이 되는데요. 공용피씨로 사용하거나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인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가급적이면 지우는게 좋은데요. 작업표시줄의 검색기록을 간단하게 지우고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 검색창 띄우고 검색기록 확인하기

입력창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검색창이 활성화 됩니다. 입력창에 검색어를 작성하면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먼저 찾고 없으면 Bing 검색엔진을 이용해 해당 검색어를 검색하게 됩니다. 검색한 내용은 오른쪽 화면과 같이 기록이 남게 됩니다.

작업표시줄에 검색창을 비활성화하여 없는 분들은 [Win]키 + [Q]를 누르게 되면 검색창이 활성화 됩니다.

2. 작업표시줄 설정창 들어가기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메뉴 리스트가 나오며, 검색 설정 항목이 보입니다. 검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검색기록 지우고 남기지 않도록 설정하기

사용 권한과 기록을 설정하는 창이 화면과 같이 뜨게 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검색 기록 항목을 찾습니다.
그리고 검색기록을 지우는 버튼을 클릭하고 앞으로 검색창에서 검색기록을 하지 않도록 [끔] 다이얼로그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이상으로 작업표시줄 파일검색 기록 및 검색기록을 지우고 기록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